NEWS


케이프라이드 소식

케이프라이드, ‘식육가공기사 양성과정’ 개강

posted Oct 31, 2019
I케이프라이드, ‘식육가공기사 양성과정’ 개강

강원 횡성군 우천면에 소재한 (주)케이프라이드가 오는 2019년 4월 23일 식육가공기사 양성과정을 개강, 입학식을 진행한다.


지난해 12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식육가공기사 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된 3곳 중 1곳인 케이프라이드는 강원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관련업종 종사자에게 식육가공분야 전문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22일 케이프라이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식육처리기능사 소지 후 경력 3년 이상자 및 관련학과 4년제 졸업자, 식육가공관련 창업교육을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지난 3월 모집 해 총 16명의 교육생이 교육에 참여해 교육기간은 4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2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생들에게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강의 및 모의시험, 기출문제 풀이 등의 필기교육 42시간, 햄・소시지 제조공정 및 신메뉴 개발 등 실기교육은 66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교육기간 중 6차 산업 활용 등 해외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선진지 견학도 추진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관내 교육생에 대해 교육비의 일부(60% 수준)를 지원할 계획이다. 

방창량 축산지원과장은 "축산인을 포함한 식육관련 종사자들에게 고부가가치 창출의 기회를 제공해 교육생들로 해금 군을 방문하는 관강객들에게 횡성한우를 맛 볼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혀 나가는 한편, 관내 모델샵 개장과 창업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